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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생명보험 통계로 본 CM채널 보험가입·판매 특성
작성일 2017-10-17 오후 3:47:57 조회수 2309

보험개발원(원장 성대규)은 생명보험 최근 5년(‘12~’16년) 통계를 이용하여 CM채널의 보험가입·판매 특성을 분석
 ㅇ 최근 인슈테크와 보험다모아의 등장 등으로 CM채널을 통한 보험가입 성장세*가 두드러짐
    * 최근 10년간 CM채널 평균성장률은 생명보험 37.8%(대면채널 5.8%), 손해보험 27.8%(10.6%)
   - CM채널을 통한 보험가입은 암보험을 포함한 질병·재해보험의 비중(53%)이 높으며, 보험료는 사업비가 상대적으로 낮은 CM채널이 가장 저렴*한 것으로 나타남
    * 전체 평균보험료(100%) 대비 72% 수준


□ 보험개발원은 IT기술의 발전으로 향후 CM채널의 성장가능성은 보다 높아질 것으로 전망
 ㅇ CM채널 판매상품은 보험료는 대면채널 보다 저렴하나, 가입자의 사고발생 위험도는 높아 보험사는 적절한 언더라이팅을 통한 리스크 관리가 필요
 ㅇ 보험소비자는 판매채널별 보험료 차이를 꼼꼼히 비교하여 보험에 가입할 필요



※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첨부파일 [보도자료] 생명보험 통계로 본 CM채널분석_fn.hwp  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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